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정보들

2023년 벚꽃 개화시기, 서울 벚꽃 명소, 진해 군항제 소개

by yaretzi 2023. 2. 13.
728x90
728x90

2023년 입춘이 지나면서 날씨가 따뜻해지고, 봄이 오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봄이 오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기다리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벚꽃입니다. 저 역시 벚꽃 축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2023년 벚꽃 개화시기, 서울 벚꽃명소, 진해군항제등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벚꽃이 만개한 사진

 

 2023년 벚꽃 개화시기

대한민국 벚꽃 개화시기 사진

2023년 벚꽃 개화시기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사진입니다. 올해는 날씨가 따뜻하여 평년보다 3일~11일정도 벚꽃이 빨리 필 거라고 예상된다고 합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벚꽃축제들이 많이 열리지 않았는데 올해는 진해 군항제부터 시작해서 많은 지역에서 벚꽃 축제를 준비 중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벚꽃은 가장 따뜻한 제주도가 3월 20일 시작으로 광주 및 전주 3월 22일, 부산 3월 24일, 대전 및 청주 3월 27일, 서울 3월 28일 개화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인천과 춘천은 3월이 아닌 4월 초에 개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물론 예측이기 때문에 5~10일 정도 차이는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지역별로 개화시기와 만개시기가 상이하니 미리 체크해서 계획을 세워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아들이 2019년도에 태어나서 아직까지 벚꽃축제를 함께 가본 적이 없는데 올해는 아들과 함께 벚꽃축제 계획을 세워 다녀와야겠습니다.

 서울 벚꽃 명소 

 

 코로나로 인해 3년간 벚꽃축제들이 취소되고, 4년만에 벚꽃축제가 다시 개최된다는 소식을 들려오자 많은 사람들이 벚꽃 명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에도 많은 벚꽃 명소들이 존재하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명소로는 서울 여의도(윤중로 벚꽃길), 서울 석촌호수가 있습니다. 서울 여의도 윤중로 벚꽃길은 서울 서강대교 남단에서 국회의사당 뒤편을 경유하여 여의 2교 북단까지 이어지는 1.7km 도로에 30년~35년 된 왕벚꽃나무가 1600여 그루가 심어져 있습니다.  3월 말에서 4월 초 벚꽃이 흐드러지는데 이 윤중로의 벚꽃길이 가장 유명하여 벚꽃축제가 열리는 동안에는 많은 인파가 몰려 차량이 통제가 됩니다. 잠실에 위치한 석촌호수는 2.5km의 호숫가에 약 1,000그루의 왕벚꽃나무가 심어져 산책하는 동안 벚꽃비를 맞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호숫가에 벨리곰, 대형오리 등 다양한 포토존을 만들어놔 벚꽃명소로 더욱 각광받고 있습니다. 석촌호수는 2호선, 8호선 잠실역 2번 3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있으니 차량을 가져가기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외에도 서울숲, 과천서울랜드, 선유도공원, 서울현충원등의 다양한 명소가 있으며,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들도 많으니 많은 인파가 몰리는 게 싫으신 분들은 잘 알아보시고 즐거운 벚꽃 축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진해 군항제 소개

 

세계 최대 벚꽃 축제이자, 미국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꼭 가볼만한 여행지 50에도 선정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벚꽃축제 중에 하나가 바로 진해 군항제입니다. 4년 만에 열리는 만큼 많은 인파가 몰릴걸 예상하여 현재 진해군항제 위원회를 비롯하여 창원특례시 및 다양한 민간/공관 단체화의 협약을 통해 진해군항제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하여 계획 및 대비책을 마련 중이라고 합니다. 먼저 진해 벚꽃 명소로 유명한 곳은 2022년 MBC드라마 <로맨스> 촬영지로도 유명한 여좌천 로맨스다리를 비롯하여, 경화역, 해군사관학교 및 해군진해기지사령부, 남부수면연구소, 안민고갯길등이 있습니다. 이번 2023년 진해 군항제는 3월 25일 개막식으로 시작하여 4월 3일까지 열흘간 개최됩니다. 이 시기에는 아름다운 벚꽃길 뿐 아니라 벚꽃 명소에 따라 다양한 축제들도 진행이 됩니다. 평소 출입이 제한되는 해군사관학교, 해군진해기지사령부 등이 군항제 기간에만 특별히 개방되며 멋진 제복을 입은 군악대가 선보이는 절도 있는 군대 예술 퍼포먼스 <군악의장 페스티벌>등을 통하여 군항도시의 역사도 함께 알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중원로터리 일대에서는 팔도풍물시장, 문화예술공연 등과 이충무공 동상 앞에서는 충무공의 얼을 기리는 추모대제와 승전행사 퍼레이드등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벚꽃축제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역사까지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로 많은 외국인들에게도 대한민국 역사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축제 중 하나인 만큼 많은 인파가 몰릴걸 예상하는데 개개인이 안전과 위생에 힘써 인명사고 없는 즐거운 축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